top of page
  • keredy01

베트남 현지 유심(UISM)구매 방법 및 베트남 통신사

최종 수정일: 2021년 5월 21일


첫째 로밍, 둘째 포켓 와이파이, 셋째 현지 유심(USIM) 구매

이번 글에서는 현지 유심(USIM)구매에 관련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베트남유심
베트남유심

베트남 여행 시 저렴하게 데이터 및 전화를 하고 싶으신분들이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는데요

현지 유심(USIM)의 경우 한국번호로 전화나 문자 수신은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참고 하세요.

중간 중간 한국 유심(USIM)으로 교환해가며 문자 확인은 가능합니다.


왜 사람들은 로밍을 안하고 현지 유심을 사용하느냐?


한국에서 여행 출발 전 로밍신청을 하고 오시는분들이 많이들 계신데 한국으로부터 중요한 전화나 문자 연락을 받아야할 경우는 로밍을 사용하셔야합니다.

그렇지 않은경우는 굳이 비싼요금 지불하면서 로밍하실 필요 전혀없으세요.

현지에 도착하셔서 현지유심(USIM) 여행 체류 날짜에 맞춰서 저렴한 유심을 사는걸 추천드려요. 그 기간은 3일에서 길게는 30일이상 사용가능하고요 로밍가격의 1/10 가격이면 사용하실수있으세요. 물론 카톡이나 데이터로 사용하는 메신저는 현지 유심으로도 다 가능합니다. 현지유심(USIM)으로 카톡 다 받으실수 있으세요.물론 보이스톡 통화도 가능하시고요.


어떤 통신사의 현지 유심(USIM)을 사야하는 것인가?


우리나라에도 통신사가 여러개 존재하듯이 베트남 또한 여러곳의 통신사가 존재합니다.



베트남 통신사
베트남 통신사

우선 모비폰, 비엣텔, 비나폰, 벳남모바일, G모바일 등이 있으며

제일 점유율이 높은곳 순서대로 비엣텟>모비폰>비나폰>벳남모바일>G모바일 이며

한국도 점유율이 제일높은 sk가 제일 잘터지듯이 베트남도 비엣텔이 제일 잘 터집니다.

저도 처음에 모비폰이 잘 터진다고해서 모비폰 유심을 썼는데...

결코 아닙니다. 백번 비나텔쓰세요 차이 많이 납니다.



베트남 통신 요금
베트남 통신 요금

위에 표에서 보면 베트남 모바일이 제일 저렴한데.. 절대 베트남 모바일 사용하지 마세요.

즐거운 여행왔다가 암걸립니다. 인터넷은 느리고 안터지는 곳도 엄청 많습니다.

절대 비추입니다.

가격이 조금더 나가더라도 비엣텔쓰세요.


공항에서 유심 구매 방법


(호치민 떤선녓공항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공항에서 입국심사 끝내고 짐까지 다찾으셨다면 이제 유심(USIM)을 구매 하셔야겠죠. 짐 찾는곳은 1층입니다. 짐을 찾으셨다면 2층으로 다시 올라가셔서 택시타고 시내로 이동하셔서 시내에서 구매하시는 방법이 있고요

그게 아니면 1층 출구로 짐찾고 나가시면 정면에 통신사들의 부스가 있습니다.여기서 비엣텔 부스를 찾으셔서 유심을 달러로 구매하시면 되세요.물론 베트남 동이 있으시면 동으로 구매하셔도 가능합니다. 구매시 여권을 보여주시고 체류 날짜 계산해서 자신에게 맞는 유심을 구매하시면 되세요. 절대로 비싼거 사실필요 없으세요. 20만동~25만동(한국돈 만원에서~만이천원 짜리 구매하시면 되세요). 만약 베트남 현지에 지인이 계셔서 공항에 마중나오는 경우 시내로 이동하셔서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려요.유심(USIM)을 구매하셨다면 기존 한국유심(USIM)을 빼시고(보관 잘해두셔야해요) 현지 유심으로 갈아 끼우신다음 전원을 2~3번 껐다 키게되면 끝납니다.



요약하자면 급한 전화나 연락오는 경우가 아니면 현지유심을 구매하셔서 사용하시고

현지 유심중에서는 통신사 비엣텔 유심 구매하세요.

인터넷 가장 빠르고 전화도 제일 잘터집니다.


환전 필요하신분들 홈페이지에 기재된 전화번호로 연락주세요

bottom of page